고성군 보건소장,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위해 직접 나섰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5:50:10
  • -
  • +
  • 인쇄
▲ 고성군 보건소장, 폭염 취약계층 건강관리 위해 직접 나섰다 !

[뉴스스텝] 고성군은 장마를 끝으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심윤경 보건소장과 최문숙 건강증진과장이 직접 취약가구와 경로당을 찾아 폭염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기후변화로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 계층은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 온열질환에 취약하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고성군보건소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전담인력과 보건지소·보건진료소 직원들이 군민들의 건강지킴이로 나서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 가정방문 및 전화안부를 통해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으며, 폭염 특보 발효 시 주말 비상근무를 실시하여 폭염 취약계층에게 전화와 문자 등으로 안부확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폭염대비 국민 행동 요령은 ▲물 자주 마시기 ▲실내온도 적정수준(26℃)으로 유지하기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더운 시간대 휴식 취하기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고 모자나 양산으로 햇빛 피하기 ▲시원한 그늘에서 자주 휴식 취하기 ▲홀몸 어르신이나 거동불편자 등 주변 이웃 건강 살피기 ▲매일 기상정보 확인하기 ▲응급환자 발생 시 119로 신고하기 등이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건강취약계층의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올 여름철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 “고도제한 완화, 주민 불안 해소가 먼저”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28일 열린 공항이전추진단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치와 관련해 “서수원 주민의 불안과 혼란을 해소하는 행정적 대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강하게 지적했다.유 의원은 우선 지난 8월 시행령 개정 이후 언론 보도에서 “지역 개발 활성화”가 강조된 반면, 정작 서수원 주민들은 “소음 피해는 여전한데 무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수원시 전액 부담하는데 명의는 세계화장실협회?… 사업 주체 명확히 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은 지난 26일 청소자원과에 대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세계화장실협회가 추진하는 국제 공중화장실 지원사업의 명의 사용 방식과 사업비 부담 구조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전 세계 21개국이 가입한 ‘사단법인 세계화장실협회’는 개발도상국에 공중화장실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원시도 매년 협회비와 관련 예산을 부담하고 있다.이재선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