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실험·실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6:00:14
  • -
  • +
  • 인쇄
곡성군“나는야 푸드탐험대 ! 덜 달게 더 멋지게!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실험·실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곡성군 보건의료원과 함께 ‘나는야! 푸드탐험대’를 주제로 3년 동안 어린이 건강을 위한 식습관 개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곡성군 관내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실천 습관 정착을 목표로 2025년은 ‘저당 – 덜 달게! 더 멋지게!’,2026년 ‘저염 – 덜 짜게! 더건강하게!’, 2027년 ‘저지방 – 덜 뚱뚱하게! 더 날씬하게!’를 주제로 연차별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해는 ‘덜 달게! 더 멋지게!’라는 슬로건 아래, 3월부터 4월 8일까지 곡성군 내 어린이집 10개소 166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험 ·실습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9개소 255여 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이 자주 섭취하는 탄산음료, 유산균 음료, 에너지 음료 등에 들어 있는 설탕 함량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입체 패널 활동으로 진행됐다.

또한 과학 실험을 통해 딸기맛·바나나맛 우유를 직접 만들어 보며 설탕과 인공 첨가물이 식품에 미치는 변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는“그동안 스티커 붙이기나 종이 오리기 같은 활동은 자주 해왔지만, 아이들이 직접 실험에 참여한 건 처음이라 교육 효과가 훨씬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실험 ·실습 교육 종료 후에는 가정 연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고 많은 가정과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바른 먹거리 실천 정도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곡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전은례)은“이번 교육이 단순한 일회성 체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 기관 모두에서 인스턴트와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자연식 위주의 바른 먹거리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곡성군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안전한 먹거리 실천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