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아름다운 노장 이시형 박사의‘면역혁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5:46:24
  • -
  • +
  • 인쇄
경북도서관, 2024년 북가락(Book·歌·樂) 문화 아카데미 개최
▲ 경북도, 아름다운 노장 이시형 박사의‘면역혁명’

[뉴스스텝] 경북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9일 경북도서관 강당에서 ‘면역 혁명’을 주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 과학자인 이시형(李時炯·90) 박사의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북가락 문화 아카데미는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떻게 하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강연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해결하는 강연으로 구성했다.

강연에서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 스트레스 관리법 등으로 면역력을 강화해 암과 같은 난치질환과 전 세계적 감염질환인 코로나19 등 다양한 질병과의 전쟁에서 이겨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해법도 함께 제시한다.

강연 참가 방법은 경북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유튜브 채널‘경북도서관 북가락 문화 아카데미’를 접속하면 실시간 영상 시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상현 경북도서관장은 “우리나라도 초고령사회로 진입해 감에 따라 건강에 보다 관심이 많은 도민에게 유익한 콘텐츠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도민의 지식·문화 복합공간의 역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