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고향 방문길, 고향사랑 실천법 배워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5:50:41
  • -
  • +
  • 인쇄
전북자치도-익산시, 추석 귀성객 대상 고향사랑기부제 집중홍보
▲ 전북도 고향 방문길, 고향사랑 실천법 배워보세요!

[뉴스스텝]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특별한 기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13일 익산역 대합실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한 고향사랑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고향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기부를 널리 알렸다.

이번 캠페인에는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정헌율 익산시장, 그리고 이춘석‧한병도‧조배숙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제도적 의미와 기부 방법, 혜택을 알리며 귀성객들에게 기부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또한, 전북 지역의 발전을 위한 기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하며, 지역 사회의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추석맞이 전북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가 홍보됐다. 9월 20일까지 기부에 참여한 귀성객들에게 이벤트 참가 기회가 주어졌다. 전북특별자치도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한 기부자는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9월 23일 추첨을 통해 총 35명에게 전북특별자치도 답례품 ‘힐링‧원예체험, 볶은서리태, 고춧가루, 소금’중 중 하나가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기부금은 전북 지역의 발전과 주민 복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기부제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