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워킹 건강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6:00:52
  • -
  • +
  • 인쇄
다음달 2일부터 10월까지, '워킹 건강교실' 운영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가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북부권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하는 워킹 건강교실' 회원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2일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에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2층 건강관리실에서 진행한다.

심폐지구력 향상 및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른 자세로 걷는 방법과 자세 교정 등을 진행한다.

또한 주도적 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구강건강교육, 치매인지개선교육 등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만 50세 이상 함열읍, 함라면, 성당면, 용동면, 용안면, 낭산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 방문해 등록하면 된다.

접수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모집이 조기마감될 수 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북부권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