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년 장애인 인권보호 교육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6:00:21
  • -
  • +
  • 인쇄
관내 장애인 서비스 종사자 대상 인권침해 신고의무 등 교육 실시
▲ 2025년 장애인 인권보호 교육 성료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3월 31일과 4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장애인 서비스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성인권 감수성 향상 및 인권침해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 인권침해 개념 및 예방, 신고의무, 인권침해 발생 시 대응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특히, 인권 침해 발생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과 절차를 포함, 경제적 착취와 언어·정서·신체적 학대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장애인 인권을 지키기 위한 핵심 정보와 대응 방안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업무 과정에서 무심코 한 말과 행동에 대하여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인권침해 사례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인권보호 인식을 높이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권익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 혁신도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뉴스스텝] 충북도는 충북혁신도시의 교통 사각지대 해소 및 미래형 모빌리티 확산을 위해 노선 학습, 안전 점검 등을 위한 시범운행을 거쳐 10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충북혁신도시 내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2대가 혁신도시 내 2개 노선 24개 정류장을 순환하여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6회 운행할 예정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충북교통연수원,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충북교통연수원(원장오흥교)이 도내 교통관련 기관.단체와 함께 10월 23일 출근길 도민과 등굣길 어린이가 붐비는 솔밭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교통안전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주관으로 14개 기관‧단체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 및 출근길로 교통량이 많은 솔받초등학교 사거리에서 「보행할 때.운전할 때 휴대폰 사용금지」를 주제로 실시 됐다.오흥교 충북교통연수원장은“앞으

충북과기원, 청주대학교 예술대학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과 청주대학교 예술대학(학장 어일선, 이하 청주대)이 10월 23일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과 청주대 어일선 학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디지털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지역 확산을 위한 거버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