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김성규 부시장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선거일 투표소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5:50:34
  • -
  • +
  • 인쇄
▲ 사천시청

[뉴스스텝] 사천시 김성규 부시장이 9일 오후 정동면 행정복지센터 등 4곳의 투표구를 직접 방문해 선거관리 상황 등을 점검하고, 투표사무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하루 앞두고 각 읍면동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투표소(31개)를 설치하는 일정에 맞춰 진행됐다.

김성규 부시장은 기표소 및 투표함 설치 상태, 장애인을 위한 투표 편의장비 구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 상황 등을 살폈다.

또한, 최근 일부 투표소에서 발견됐던 불법카메라 예방책 등 투표소 준비 전반을 점검했다.

시는 선거일부터 개표 종료시까지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운영하고, 유관기관의 실시간 업무 연락을 통해 각종 사건·사고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성규 부시장은 “공정한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투표가 끝날 때까지 법령과 매뉴얼을 철저하게 준수해 시민들에게 신뢰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지역에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14개소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가 진행됐다. 사전 투표에서 지역 유권자 9만 4353명 중 3만 2228명이 투표해 34.16%의 투표율을 보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