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2025년 제약 실무실습 프리셉터 세미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6:00:49
  • -
  • +
  • 인쇄
의약생산센터, 프리셉터 역량 강화로 제약 실무실습 교육 수준 향상
▲ 2025년 제약 실무실습 프리셉터 세미나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가 2월 26일 대구경북 약학대학 실무실습협의회와 공동 주최한 ‘2025년 제약산업 실무실습 프리셉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프리셉터는 의약생산센터 연구원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지난 11년간 전국 약학대학 학생들에게 실무실습 교육을 제공하며 제약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왔다.

이번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 대구경북약학대학 실무실습협의회는 경북약사회 및 경북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영남대 약학대학이 구성한 협의체로, 2024년부터 의약생산센터와 함께 제약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 수준 향상 및 프리셉터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주요 강의로는 ‘챗GPT 생성형 AI 활용 교수 학습법’(김진희 대표, 미래 교육아카데미)과 ‘대화의 기술 : MZ와의 소통법’(강지연 대표, 더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 포함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프리셉터 및 의약생산센터 관계자들은 실무 역량을 높이는 ‘하드 스킬’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소프트 스킬’도 함께 배울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세미나 개최를 통한 역량 강화, 학계 최신동향 교류 등을 통해 효과적인 제약 전문 인력 양성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 제약 전문 인력과 설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셉터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 제약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