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 청년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6:00:32
  • -
  • +
  • 인쇄
17일부터 한 달간 접수, 청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 활동
▲ 계룡시청

[뉴스스텝] 계룡시는 17일부터 한 달간 제3기 계룡시 청년정책네트워크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명으로 구성되는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지역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발굴하여 청년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정책을 발굴·실현하기 위해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기존 제2기 청년네트워크는 다양한 정책 제안을 통해 청년 소프트웨어 구입비 지원 사업과 청년 문화시설비 지원 사업 등을 제안해 2025년도 예산에 편성하고 사업 추진을 앞두는 등 청년정책 제안과 실현이라는 소기의 활동 목적을 달성한 바 있다.

청년정책네트워크 모집대상은 계룡시에 거주하거나 근무 또는 활동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구성원으로 선발되면 청년 정책에 관한 아이디어 제시, 의견 수집·조사 등을 통한 정책 제안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청년정책네트워크에 지역 청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재된 모집 안내문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경제산업과 청년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