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교육위, 충북교육청 1회 추경 빈틈없는 검증 예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6:00:10
  • -
  • +
  • 인쇄
제425회 임시회 앞두고 정례 간담회… 상정 안건 및 현안 등 논의
▲ 제425회 임시회 앞두고 정례 간담회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9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오는 21일 개회하는 제425회 임시회에 대비해 충북교육청과 정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이정범 교육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교육위원들이 참석해 집행청으로부터 제425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회의에 상정될 2025년도 제1회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주요 현안을 보고받았다.

간담회에서는 추경예산안에 편성된 △아침간편식 제공 2차 시범운영(체육건강안전과) △단재고 독립운동 역사공원 조성(중등교육과) △2025년 학교 전자칠판 설치(창의특수교육과) △AI 디지털교과서 구독(창의특수교육과) △학생 기초학력 보장(유초등교육과) 사업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정범 위원장은 “교육청의 올해 첫 추경예산안인 만큼 적정하고 시급성 있는 사업들이 우선적으로 집행되고 불필요한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면밀히 검증해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도교육청과의 상생·협력 체계를 강화해 발전적인 충북 교육 정책을 마련하고자 매 회기 간담회를 정례화해 적극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가유산청, 2025 근현대건축 문화유산 투어 '모던시티 군산, 부산' 개최

[뉴스스텝] 국가유산청은 근현대건축의 문화유산적 가치와 의미를 확산하고 국민 관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9월 27일(군산)과 10월 25일(부산) 총 2회에 걸쳐 '2025 근현대건축 문화유산 투어'를 개최한다.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사)도코모모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모던시티 군산, 부산’라는 주제로, 개항기부터 산업화를 거쳐 우리 생활공간 속에 남아 있는 군산·부산의 근현대건축물에

2025대구·경북 공연예술아트마켓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2025 대구·경북 공연예술 아트마켓'을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과 파나크 오퍼레이티드 바이 소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구ž경북지회가 공동 주최하고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구ž경북 지역의 공연예술 교류와 유통의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받

'은수 좋은 날' 이영애X김영광이 선보일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 더 재밌게 시청할 핵심 키워드 셋!

[뉴스스텝] ‘은수 좋은 날’을 더 재미있게 시청할 핵심 키워드가 공개됐다.오는 20일 베일을 벗는 KBS 2TV 새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극본 전영신/ 제작 바람픽쳐스, 슬링샷스튜디오)은 가족을 지키고 싶은 학부모 강은수(이영애 분)와 두 얼굴의 선생 이경(김영광 분)이 우연히 얻은 마약 가방으로 벌이는 위험 처절한 동업 일지를 그린 작품이다.# 한순간에 동업자가 된 학부모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