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자원봉사자들, 신속한 재난 대처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5:50:41
  • -
  • +
  • 인쇄
‘2024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결의대회’개최
▲ 인천시청

[뉴스스텝]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6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군ž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 및 임원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지원하는‘내 곁의 호우(好友)’사업의 자원봉사자 재난대비 전문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군ž구자원봉사 센터 소속 자원 봉사자들은 재난 예방과 대응, 대비를 위해 각종 위험 취약 요소 예찰 및 감시활동, 안전문화 확산 활동, 안전 홍보 캠페인을 통한 정기적인 재난 예방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안전하고 신속한 재난재해 극복을 지원해 재난재해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대한민국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대형 이사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네트워크 활성화로 재난전문봉사단의 역할을 다하고 재난대비 예방활동을 강화해 시민들이 안전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용수 시 행정국장은 “행정력만으로는 다양한 재해 요인에 대처하기에 한계가 있는 만큼 지역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된 선제대응팀의 자율적인 참여와 현장 조기 대응 등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인천시자원봉사센터와 인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소속 단체들의 소속감과 적극적인 사업 참여 및 활동 의지를 강화함으로써,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지원 및 상황 대처 능력확보로 시민들의 안전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시민이 행복한 안전한 인천’을 위한 노력과 활동의 결의를 다지고 적극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