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미래세대봉사단, 생수 900개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5:50:23
  • -
  • +
  • 인쇄
▲ 달성군 미래세대봉사단, 생수 900개 지원

[뉴스스텝] 달성군 미래세대봉사단은 현풍읍·유가읍·구지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생수(500㎖) 총 900개를 지원했다.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건강개선,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 보충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영위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장소 관리, 등하교 시간 스쿨존 교통지원, 전기차 충전소 관리와 같은 사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지원받은 생수는 최근 연이은 불볕더위와 폭염에 야외활동으로 고생하시는 관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상민 미래세대봉사단장은 “더운 날씨에 야외활동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의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양래 현풍읍장은 “항상 지역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주신 미래세대봉사단에게 깊은 감사들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