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포승읍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5:55:46
  • -
  • +
  • 인쇄
▲ 포승읍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 포승읍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제2회 포승읍 주민총회가 지난 9일 포승읍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포승읍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 결산과 함께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설명이 진행됐으며,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더해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총회에서 확정된 주요 사업으로는 주민자치 제안사업인 ▲포승 실버명랑운동회 ▲포승 어울림 문화축제 ▲어르신 문화놀이터와, 일반 제안사업인 ▲안부 담은 건강키트 ▲포승 차차차 축구놀이터 ▲찾아가는 포스어린이 문화콘서트 등 총 6건이 채택됐다.

특히,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는 이날 행사에 특별한 활기를 더했다. 경기민요, 노래교실, 사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강사와 수강생들이 그동안 쌓은 실력을 선보였고 이에 참석자들은 큰 호응을 보냈다.

홍성범 포승읍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자치회의 내실을 더욱 다지며,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포승읍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