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능 마친 청소년 위한 ‘Answer 2007’ 힐링 콘서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5:50:21
  • -
  • +
  • 인쇄
▲ ‘Answer 2007’ 힐링 콘서트

[뉴스스텝] 동해시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700여 명을 대상으로 응원하고 진로 탐색을 격려하기 위한 콘서트 'Answer(응답) 2007'을 12월 2일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개회식에서는 심규언 동해시장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수능을 마친 여러분이 무척 자랑스럽다. 오늘 콘서트는 여러분을 위해 마련한 축제의 장인 만큼 지친 몸과 마음을 충분히 힐링하길 바란다”며, “인생의 선배이자 부모의 마음으로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콘서트는 동해시 5개 고등학교(광희고, 묵호고, 북평고, 북평여고, 삼육고) 학생들이 참여해 풍성하게 꾸며졌다. 사회는 북평여고와 북평고 학생회장인 최민주·전우형 학생이 맡았으며, ▲뮤지컬 갈라쇼 ▲청소년 보컬동아리 ‘EXIT’ ▲밴드동아리‘지금’(광희고) 공연 등이 이어져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리셋! 새로운 나를 켜라’를 주제로 홍성우 원장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으며, 매직쇼·저글링·광대 퍼포먼스와 레이저쇼가 콘서트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해 참가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콘서트 종료 후에는 학교별 동문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며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동해시수석인엽합회와 사단법인 동해경제인연합회에서 기부한 문화상품권은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달돼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하린(북평여고 3학년) 학생은 “수능 준비 과정이 힘들었지만 오늘 공연을 보며 큰 힐링이 됐다”며 “뮤지컬 갈라쇼와 레이저 공연이 멋진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동해시에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 감사하고, 후배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밴드동아리 ‘지금’을 대표한 김찬미 단장(광희고 3학년)은 “수험생으로 준비 과정이 힘들었지만 무대에 서서 친구들과 호흡하는 순간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로, 청소년들이 행복해하고 힐링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특히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Answer 2008’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