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여행⋯2025 고양돗자리영화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1 15:55:05
  • -
  • +
  • 인쇄
새롭게 돌아온 영화제⋯E·T, 인투 더 월드 상영
▲ ‘2025 고양돗자리영화제’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은 여름의 끝자락인 8월 29일(금)~30일(토), 양일간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 ‘2025년 고양돗자리영화제’를 개최한다.

고양돗자리영화제는 올해 9회째를 맞는, 시민을 위한 고양어울림누리의 무료 야외영화제로서, 고양아람누리의 ‘노루목썸머콘서트’와 함께 고양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여름축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저녁과 야간시간에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야외영화를 상영하고 부대행사로 다양한 퍼포먼스와 음악회가 진행된다.

‘2025년 고양돗자리영화제’에서는 즐겁고 감동적인 영화 2편을 준비한다. 8월 29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1984년에 개봉한 가족영화의 전설로 손꼽히는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감독의 결작 ‘E·T’를 상영한다.

‘E·T’는 지구 외 존재(The Extra Terrestrial)의 약자로, 외계인이라는 뜻이다. 우연히 지구에 착륙해 홀로 지구에 남게 된 외계인 E.T.와 미국 소년, 소녀들과의 우정어린 교류를 그린 SF 영화다. 자전거를 타고 만월을 가로지르며 하늘을 나는 장면은 현재까지 회자되는 명장면이다. 개봉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친근한 이미지의 외계인, 혹은 인간과 교류하는 외계인이 등장하는 영화 하면 십중팔구 이 영화를 떠올릴 정도로 파급력이 큰 작품이다.

이어서 8월 20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2024년에= 개봉해 전 세계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은 화제작, 애니메이션 ‘인투 더 월드(Into The World)’를 상영한다.

‘인투 더 월드’는 철새의 실제 생태를 반영한 모험형 가족영화로, 쉽고 감동적인 스토리가 일품이다. 작품에서 뉴욕을 배경으로 하는 비행장면은 다른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감나는 묘사로 호평을 받았다.

고양문화재단에서는 야외영화 상영 외에도 다양한 부대이벤트도 준비한다. 먼저 영화를 매개로 한 세대 간의 추억교감을 목적으로 엄마-아빠의 영화 ‘E·T’에 관한 추억, 아이들의 외계인에 대한 환상에 대한 이야기를 사전 접수·신청받아 영화 상영 전에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해마다 진행하는 부대행사로 고양시를 개표하는 거리예술 아티스트 그룹 ‘고양버스커즈’의 대표 예술단체들이 영화 상영 전에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올해는 △매직 트래블 △카키마젬 △엉클키드 △요들누나 동해 등이 출연해 마술 퍼포먼쇼, 루프 스테이션, 요들 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현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2025년 유난히 더운 여름이 찾아와 시민들이 더위에 힘들어하고 있다. ‘고양돗자리영화제’에 방문해 시원한 여름밤의 정취 속에서 더위를 잠시 잊고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5년 고양돗자리영화제’는 무료 행사로, 어울림광장의 모든 관람석은 관객이 지참한 돗자리로 지정된다. 좌석 위치 지정은 선착순이며 심각한 우천 시에는 행사 자체가 연기되고 연기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영화제의 세부일정과 프로그램 내용 등은 고양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