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전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5:50:44
  • -
  • +
  • 인쇄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없는 광양 만들기 주제로 시청 로비에 24점 전시
▲ 광양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전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3월 11일부터 4월 1일까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24점을 광양시청 로비에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은 ‘장애없는 광양 만들기’라는 주제로 총 155점이 접수됐다.

전문 심사위원이 미술과 문학 작품으로 나누어 심사해 미술 12점, 문학 12점이 최종 선정되어 광양시장상, 국회의원상, 광양장애인복지관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참여해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없는 광양 만들기를 기대하는 주옥같은 작품이 선정되어 의미가 컸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며 “전시된 작품 모두가 의미를 담고 있는 최고의 작품들이다”며 “장애로 인해 불편함이 없는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만들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영재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을 전시하지 못해 아쉽다”며 “시민들께서 선정된 작품들을 감상하시고, 장애인식 개선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전시는 4월 26일까지 시청 로비,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서천변, 5월 4일은 어린이날 행사장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발전산업의 안전 강화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논의를 위한 두 협의체 본격 가동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9월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및'발전산업 정의로운 전환 협의체'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두 협의체에서 발전산업 분야 안전 강화 및 석탄발전 폐지에 따른 에너지전환 등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우선, '발전산업 고용안전 협의체'는 '고 김충현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