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기념‘TIMF 신년음악회’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5:55:29
  • -
  • +
  • 인쇄
새해의 희망 전하는 왈츠의 향연
▲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기념‘TIMF 신년음악회’성료

[뉴스스텝] 통영시는 2025년 새해의 희망을 음악으로 전하는‘TIMF 신년음악회’가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천영기) 주관으로 지난 11일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프라노 황수미, 테너 이범주, 그리고 최수열이 지휘하는 통영페스티벌오케스트라가 출연한 이번 공연에서는 요한 스트라우스2세의‘봄의 소리 왈츠’로 문을 열어‘박쥐 서곡’, 차이콥스키‘호두까기 인형’중 꽃의 왈츠, 베르디‘라 트라비아타’중 축배의 노래, 레하르 오페라‘즐거운 미망인’과‘미소의 나라’중 주요 아리아를 연주했다.

그리고 임긍수의‘강 건너 봄이 오듯’, 이수인의‘내 맘의 강물’등 한국 가곡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통영시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최종 선정된 통영시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예술의 가치를 더하다, 크리에이티브 통영’을 비전으로 음악, 공예 등 지역의 강점을 살려▲음악 창의도시2.0, ▲통영12크래프트, ▲100개의 예술여행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천영기 통영국제음악재단 이사장은 “예술과 문화의 향기가 살아 숨 쉬는 도시, 통영이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지정된 것을 기념하며 신년음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새해를 맞아 멋진 연주로 통영시민 모두가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영시와 통영국제음악재단은 이번‘TIMF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2025년부터 2027년까지 문화도시 사업과 음악회를 연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통영시민과 통영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더 폭넓게 음악을 향유하며 통영시가 세계적인 음악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내면으로의여행(Journey Inwards)’이라는 주제로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10일간 ‘2025 통영국제음악제’가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공연예매는 홈페이지및 전화, 현장에서 예매 가능하며, 공연문의는 통영국제음악재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