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광광재단, 순수한 시선ㆍ힐링의 감성 담긴 영화 '약속'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5:50:30
  • -
  • +
  • 인쇄
독립영화계 명장 민병훈 감독의 화제작 ‘약속’ 논산아트센터에서 감상하자
▲ 영화 약속 포스터

[뉴스스텝]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6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 2회에 걸쳐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송년 특별 기획 영화 ‘약속’을 상영한다.

영화 '약속'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 초청작으로, 최근 유명 예능프로그램에서 다뤄져 화제를 모은 ‘시 쓰는 제주 소년 민시우 군’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다큐멘터리 영화인 '약속'은 엄마와 이별한 아홉 살 소년 ‘시우’가 엄마를 향한 그리움을 시로 표현한 내용을 솔직담백하게 보여준다. 천국에 있는 엄마에게 보내는 아홉 살 소년의 순수한 시선과 사랑 가득한 메시지가 영화의 러닝 타임을 훈훈하게 채운다.

그간 '포도나무를 베어라', '터치' 등의 영화를 통해 섬세한 작품세계를 선보인 민병훈 감독은 '약속'에서도 아름다운 배경과 인물들의 심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서정적 연출을 뽐냈다. 특히 주인공 ‘시우’의 시작(詩作)이 품고 있는 정서적 감흥을 영화적으로 표현, 동심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보는 이에게 위로를 전한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의 지진호 대표이사는 “겨울철 날씨를 따뜻하게 덥히는 영화 약속을 통해 시민들의 지친 삶에 힐링의 에너지를 선물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만들며 ‘시민감동’ 논산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