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트벙커, 벙커스데이 시즌2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9 15:50:34
  • -
  • +
  • 인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
▲ ‘벙커스데이 시즌2(Bunker’s Day Season2)‘ 포스터

[뉴스스텝]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할 공연이 찾아온다.

부천문화재단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5월 4일~5일 이틀간 ‘벙커스데이 시즌 2(Bunker’s Day Season 2)’ 행사를 개최한다.

‘벙커스데이(Bunker’s Day)’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공연, 교육 등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문화 향유 프로그램으로 2023년 처음 선보여 올해 2년차를 맞이했다.

올해 B39 야외 시민광장에서 정형화된 무대공연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공연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관객 참여형 음악극과 콘서트 공연을 선보인다.

4일 오후 3시에는 아티스트 ‘음악당 달다’의 ▲랄랄라 패밀리쇼가 펼쳐진다. 움직이는 커다란 무대에서 등장하는 여러 가지 악기와 풍선으로 선보이는 신기한 연주, 익살스러운 연기들을 접할 수 있는 유쾌한 가족 콘서트이다.

5일에는 오후 3시부터 아티스트 밴드 ‘반디(VANDI)’가 펼치는 ▲플라스틱 아일랜드로 현실 속의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제작한 민속 악기로 연주함으로써 재생의 가치를 부여하고, 모두의 관심으로 지켜가야 할 자연의 아름다움을 음악으로 전달한다. 국악기를 포함한 다양한 악기로 연주하는 에너제틱한 음악과 공연 중에 관객을 무대로 불러 요구르트병을 활용한 쉐이커를 만들어 함께 공연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공연에 몰입하고 소통하는 예술적 경험을 할 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움직임 클래스로 만 7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추다, 잇다, 남다'와 공간 투어 및 전시해설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이며, 공연 및 교육은 4월 19일부터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