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5월 4일 북구청 광장서 어린이 큰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5:51:03
  • -
  • +
  • 인쇄
5년 만에 열리는 대면 행사...기념식, 무대행사, 체험부스 등 다채
▲ 2024 북구 어린이 큰잔치 포스터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4일 북구청 광장에서 2024 북구 어린이 큰잔치를 마련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희망'을 주제로 정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북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아이들의 꿈이 샘솟는 희망찬 북구'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5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북구가 주최하고 북구 어린이날 행사 추진협의회가 주관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102주년 기념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 기념식과 함께 K-POP 댄스공연, 버블쇼, 인형극 등의 무대행사도 열린다.

또 북구청 광장 곳곳에서 포토박스, VR체험, 안전체험존, 물풍선 터트리기 등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지난 1월 북구 아동의회에서 수렴한 아동 의견을 적극 반영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북구 어린이날 행사 추진협의회 관계자는 "5년 만에 야외에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렌다"며 "행사를 찾는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아동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린이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2021년 12월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아 아동이 존중받는 아동행복도시 북구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