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이 최고여라” 행복수기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5:50:48
  • -
  • +
  • 인쇄
▲ 장흥군, “장흥이 최고여라” 행복수기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장흥군이 제5회 장흥살이 행복이야기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4월 24일(공고일) 기준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6월7일까지 공고된 방법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장흥에 살면서 느낀 진솔한 이야기, 결혼, 자녀양육 등 가족의 소중한 가치, 귀농·귀촌, 질병치료, 자연환경 등 장흥에 안착하기까지의 사례들 이다.

이번년도 공모는 산문만 공모하였던 예년과는 달리 시 부문이 신설되어 시를 사랑하는 군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된 수기는 주제의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공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한다.

시상금은 산문 부문과 시 부문 각 대상을 비롯해 14명에게 총5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올해도 수상작들은 책으로 엮어서 발간될 예정이다.

장흥군은 제1부터4회(작년) 공모전까지 68명, 총1,69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작년에는 안양면 이현진 씨의 '장흥의 품에 안겨, 오롯이 착륙' 수기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공모전이 군민에게는 지역사랑과 자긍심을 갖게 하고, 장흥 거주를 희망하는 외지인들에게는 장흥 정착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