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복궁·청와대 봄나들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5:51:03
  • -
  • +
  • 인쇄
다문화 가족을 위한 역사와 문화 체험 진행
▲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경복궁&청와대 봄나들이 가자’ 기념사진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일 ‘경복궁&청와대 봄나들이 가자’를 진행했다.

총 26명의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한 이 행사는 ㈜우리가만드는미래에서 지원하는 ‘다다다(多多多), 국가유산’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가유산’을 ‘다양한 문화’를 가진 가족이 모여 ‘다 함께 향유’한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경복궁에서 청와대로 이어지는 길목을 문화유산 교육사의 해설과 함께하며 조선에서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의 역사 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보·천연기념물 등 다양한 국가 유산을 다채롭게 체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대상자 모집부터 인기가 많았다.

부천시 다문화 가족들은 이날 경복궁, 서촌, 청와대를 돌아보며 한복 입기, 가족 미션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역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고, 가족 간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다문화 가정 주민은 “뉴스에서만 봤었던 청와대를 들어갈 수 있어 너무 신기했고, 한국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좋은 추억이 될 거 같다”고 전했다.

오욱제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은 “다문화 가족들이 대한민국 역사를 이해하고 한국 문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