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어린이날 다양한 놀이․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5:46:00
  • -
  • +
  • 인쇄
어린이 날 아이 손잡고 온가족 나들이 ... 취향 저격 이벤트 가득
▲ 남구도시관리공단, 어린이날 다양한 놀이행사 진행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4년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태화강 동굴피아,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등 공단 주요시설에서 다양한 체험․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은 공단이 운영하는 각 시설별 특징을 살린 36여종의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린이, 가족들이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래문화특구 주요 이벤트는 ▲ (고래문화광장) 어린이날 기념 뮤지컬 공연(오즈의 마법사) ▲ (버스킹존) 어린이날 기념 불꽃쇼 ▲ (고래박물관) 범고래 모자 만들기 무료 체험, 고래프로타주 무료 체험 ▲ (생태체험관) 어린이날 룰렛 돌리기 ▲ (고래바다여행선) 선상 마술쇼, 퀴즈쇼, 어린이 야광봉 댄스 대회(야간 연안투어) ▲ (웰리키즈랜드) 키다리아저씨 풍선아트 ▲ (고래문화마을) 탁구공 던지기‧옷걸이 걸기 챌린지, 장생포 옛마을 재연 등 총 28개의 체험․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고래바다여행 어린이날 기념 불꽃쇼를 5월 4일 ~ 5월 5일 양일간 실시한다.

어린이날 특별이벤트로 어린이는 무료로 승선할 수 있으며, 고래바다여행선 선상과 고래박물관 지상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불꽃쇼 전 식전행사로 고래문화광장에서 뮤지컬, 댄스공연, 마술, 비보잉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한편, 태화강 동굴피아에서는 곤충 뱃지 만들기,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에서는 55번째, 102번째 입장객에게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철새홍보관에서 선물 뽑기 행운 이벤트, 새 글라이더 만들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어린이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소중한 존재라며,어린이들이 소중한 꿈과 희망을 키워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주인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고래문화특구, 태화강동굴피아, 무지개놀이터 등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와 체험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기다림이 바뀐다” 스마트 버스 승강장 전격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가 다양한 체감형 ITS 서비스 제공을 통해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성공개최 준비와 미래 교통 선도도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약자와 시민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릉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버스 승강장 등 4개소를 2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은 냉난방 시스템, 온열 의자, 에어커튼, 자동문, 미세

청주시, 지북‧미원‧낭성정수장 정수처리기준 전면 충족

[뉴스스텝]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북·미원·낭성정수장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실시한 모든 정수처리 기준을 100% 충족했다고 26일 밝혔다.정수처리 기준은 수질검사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바이러스나 지아디아 같은 병원성 미생물이 수돗물에 섞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기준이다. 즉, 정수장을 운영·관리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안전장치다.상수도사업본부는 환경부 기준(불활성비 1 이상)에 따라 소독능(CT 값)

영동군자원봉사센터 담이랑봉사단, 추풍령면 도계공원 포토존 설치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의 담이랑봉사단(회장 정수인)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소통 공간 마련을 위해 추풍령 도계공원 내 포토존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인 담이랑봉사단의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감나무봉사단과 아침해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단원들은 공원 내 포토존 구조물 설치, 주변 환경정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