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효양도서관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15:45:33
  • -
  • +
  • 인쇄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보드게임 하자! 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신대영 교수의 진행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할리갈리, 보난자, 블로커스 등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수학, 역사, 경제 등 다양한 분야도 공부하는 1석2조의 효과로 참여자를 보드게임의 매력 속으로 이끌 것이다.

'보드게임 한판 하자!' 프로그램은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도서관 1층 독서토론실에서 진행된다.

8회차로 운영되며 1차시는 같은 낱말, 단어를 찾는 고피쉬, 2차시는 좋은 상품 저렴하게 구입해보는 포세일, 3차시는 누가 콩을 더 많이 수확하는지 알아보는 보난자, 4차시는 화재, 지진 등 재난사고 대피요령을 알아보는 안전빙고, 5,6차시는 영토 차지하기 게임 블로커스와 젬블로, 7차시는 연산을 통해 피자 만들기를 하는 셈셈피자가게, 8차시는 세계문화유산을 알아보는 카르카손 게임을 진행한다.

'보드게임 공부 하자!'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11월 2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도서관 1층 독서토론실에서 진행된다.

4회차로 운영되며 1차시는 순발력·민첩성을 향상해주는 할리갈리, 2차시는 두뇌 기억력 향상해주는 슬리핑퀸즈, 3,4차시는 어린이 경제교육에 도움되는 보난자, 포세일을 진행한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보드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동시에 건전한 놀이문화가 조성될 것이다”며, “지역 학습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문화활동을 제공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참가비 및 재료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10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