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도서관, 2024 도서관의 날 다채로운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5:50:37
  • -
  • +
  • 인쇄
클래식 동화 인형극, 청년재무설계 특강, 가족체험행사 등
▲ 창원시 진해도서관, 2024 도서관의 날 다채로운 행사 운영

[뉴스스텝] 진해도서관과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를 주제로 4월 12일~23일, 진해도서관과 동부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진해도서관에서는 가족체험행사 ‘포근포근 사자 인형 만들기’, 동화구연과 책놀이 프로그램 ‘그림책 읽어주세요’, 재미있는 영상과 함께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북트레일러로 만나는 2024 창원의 책’ 등을 운영한다.

동부도서관에서는 클래식 동화 인형극 ‘어린 왕자의 여행’, 청년들의 재무 관리를 위한 ‘현명한 지출관리를 위한 재무 설계 특강’, 가족체험행사 ‘어흥! 사자 피자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진해도서관 블로그에서는 여러 번 읽어도 좋은 나만의 인생 책을 소개하는 ‘나의 소중한 인생 책’ 행사를 진행하며 이 외에도 그림책 원화전시, 북큐레이션 책장, 도서관에서 만나는 명작극장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진해도서관과장은 “책과 함께하는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도서관의 가치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