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 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4 15:46:14
  • -
  • +
  • 인쇄
3월 봄의 시작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 공연
▲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립교향악단 제205회 정기연주회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을 맡은 차웅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고점수로 졸업했으며, 세계 최고 권위의 지휘 경연으로 손꼽히는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동양인 유일, 한국인 최초 우승(1위 없는 2위)한 경력을 갖고 있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지휘자 공개채용을 통해 지난 1일 제6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위촉됐으며, 국내에서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등 다양한 교향악단을 지휘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연주회에서 절도 있는 지휘를 통해 청중들에게 베토벤이 지닌 열망과 매력을 담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첫 곡은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으로 시작한다. 서곡에 이어 협주곡인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은 조성현(연세대 교수)이 협연한다.

조성현 플루티스트는 20대에 독일 서부의 대표 악단인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의 수석으로 발탁됐으며 영국 플루트협회 콩쿠르, 프리드리히 쿨라우 콩쿠르, 세베리노 가첼로니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정상급 플루티스트로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에게 플루트의 맑고 청명한 음색으로 생기 넘치는 연주를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의 후반부를 장식하는 마지막 곡은 베토벤 교향곡 3번이다. 음악학자들로부터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중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곡이자 대중적으로 ‘영웅’이라 불리는 이 곡은 베토벤이 지닌 독자성을 표출하는 과감한 시도가 돋보이는 편성과 악기가 지닌 최고의 사운드와 기교를 요구하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곡이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제6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해 연주하는 첫 무대지만 떨리는 마음보다는 함께 즐기고 싶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포항시향이 되도록 지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3,000원이며 잔여석에 한해 현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남도의회 문복위, “경남 복지예산 확대… 새로운 정책 개발은 부족”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2일, 경상남도 복지여성국을 대상으로 2026년 예산안을 심사했다.이번에 제출된 복지·여성·돌봄 분야 예산안은 총 4조 8,614억 원으로, 2025년 대비 16.3%(6,820억 원) 증가했다. 이는 경남도 전체 예산안(14조 2,844억 원)의 34%에 달하는 규모로, 노인정책 2조 1,625억 원 출산·보육·아동복지 1조 603억 원 취약계층·보훈 9,521억

창원특례시, 준공영제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일 시내버스 준공영제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운영을 위해 준공영제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준공영제운영위원회는 교통전문가, 대학교수, 회계사, 시민단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기구로,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 중인 준공영제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준공영제의 주요 현안인 표준운송원가 적용 기간 변경 임시 표준운송원가

이재두 경상남도의원 “전국 최저 수준 택시요금 인상 필요”

[뉴스스텝] 이재두(국민의힘, 창원6) 경남도의원이 경남 택시요금이 전국 최저 수준이라고 지적하고 택시업계 경영 안정을 위해 요금 인상과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범위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재두 도의원은 2일 개최된 경상남도 교통건설국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장기간 이어지는 고물가와 내수침체로 경남지역 택시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원대책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전국 최저 수준인 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