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 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4 15:46:14
  • -
  • +
  • 인쇄
3월 봄의 시작을 맞이하여 개최하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 공연
▲ 포항시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립교향악단 제205회 정기연주회 ‘차웅 제6대 예술감독 취임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공연을 맡은 차웅 지휘자는 오스트리아 그라츠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고점수로 졸업했으며, 세계 최고 권위의 지휘 경연으로 손꼽히는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동양인 유일, 한국인 최초 우승(1위 없는 2위)한 경력을 갖고 있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지휘자 공개채용을 통해 지난 1일 제6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위촉됐으며, 국내에서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등 다양한 교향악단을 지휘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연주회에서 절도 있는 지휘를 통해 청중들에게 베토벤이 지닌 열망과 매력을 담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첫 곡은 바그너의 탄호이저 서곡으로 시작한다. 서곡에 이어 협주곡인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은 조성현(연세대 교수)이 협연한다.

조성현 플루티스트는 20대에 독일 서부의 대표 악단인 쾰른 귀르체니히 오케스트라의 수석으로 발탁됐으며 영국 플루트협회 콩쿠르, 프리드리히 쿨라우 콩쿠르, 세베리노 가첼로니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정상급 플루티스트로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에게 플루트의 맑고 청명한 음색으로 생기 넘치는 연주를 선사하고자 한다.

공연의 후반부를 장식하는 마지막 곡은 베토벤 교향곡 3번이다. 음악학자들로부터 베토벤의 9개 교향곡 중 최고의 걸작이라고 평가받는 곡이자 대중적으로 ‘영웅’이라 불리는 이 곡은 베토벤이 지닌 독자성을 표출하는 과감한 시도가 돋보이는 편성과 악기가 지닌 최고의 사운드와 기교를 요구하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곡이다.

차웅 지휘자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제6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해 연주하는 첫 무대지만 떨리는 마음보다는 함께 즐기고 싶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포항시향이 되도록 지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전석 3,000원이며 잔여석에 한해 현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