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줍깅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15:50:09
  • -
  • +
  • 인쇄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켜요
▲ 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줍깅데이

[뉴스스텝] 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지난 31일 회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줍깅(조깅과 쓰레기 줍기의 합성어로 건강과 함께 환경을 함께 지키는 운동)데이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서부교차로에서 대동교 방향 제방길을 따라 진행했으며, 도로변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와 하천 둔치에 버려진 각종 생활 쓰레기를 찾아 수거했다. 이번 활동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챙길 수 있어 한층 더 의미가 있었다.

나영기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줍깅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줍깅에 참여해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임동환 개령면장은 “줍깅 봉사활동은 주민들 스스로 건강도 챙기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노력으로 의미가 있다고 본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참여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확산과 개령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appy together 클린데이’캠페인은 개령면 특수시책의 하나로 주민들과 함께 지역의 환경정비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안내 및 계도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