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창창한 마을대학 가을나들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6:00:14
  • -
  • +
  • 인쇄
▲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창창한 마을대학 가을나들이 진행

[뉴스스텝]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0일,‘창창한 마을대학’참여자와 함께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창창한 마을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선배시민으로서 성숙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도록 다양한 주민교육, 생활체조, 청춘체조, 한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벽초지수목원(경기 파주시 소재)에서 진행된 이번 진행된 가을나들이는 문화 관광지 체험을 통해 일상생활 환기 및 노년기의 활력 회복을 지원하고, 참여자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수목원 해설 투어를 통해 수목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가을의 절경을 감상하고 사진도 남겨보며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또, 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체험을 통해 휴식과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일 집에 있다가 가을 구경하러 나오니 너무 기분이 좋다. 꿈 같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채정선 관장은 ‘앞으로도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어르신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선배시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