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재무과,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5:30:30
  • -
  • +
  • 인쇄
대가면 고추대 철거 작업
▲ 고성군 재무과,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뉴스스텝] 고성군 재무과(과장 오은겸) 직원들이 바쁜 행정 업무를 잠시 내려놓고, 가을 들녘으로 나섰다.

지난 11월 7일, 재무과 직원 10여 명은 대가면 장전마을의 한 농가를 찾아 고춧대 철거 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장전마을은 최근 고령화로 인해 농번기마다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에 재무과 직원들이 참여한 일손 돕기는 마을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직원들은 오전부터 고춧대를 뽑고, 묶고, 수거하며 부족한 손을 보탰다.

현장을 찾은 농가는 “수확 후 남은 고춧대를 정리하려니 허리가 아파서 엄두가 안 났는데, 군청에서 직접 와줘서 큰 힘이 됐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참여한 한 직원은 “사무실을 벗어나 직접 흙을 밟으며 돕다 보니 몸은 힘들어도 마음은 뿌듯했다”라며, “짧은 시간이지만 농민들의 노고를 새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은겸 재무과장은 “앞으로도 농가 인력난 해소와 지역 상생을 위해 꾸준히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은 매년 봄과 가을철 농번기마다 부서별로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재무과의 활동 역시 ‘함께하는 따뜻한 행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