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통영시 적극행정·혁신동아리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5:46:04
  • -
  • +
  • 인쇄
4개월간의 혁신 여정 마무리, 혁신과제 공유 및 실천 의지 다져
▲ 제5기 통영시 적극행정·혁신동아리 성과공유회

[뉴스스텝] 통영시에서는 지난 17일 시청 강당에서 제5기 적극행정․혁신동아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총 4회에 걸친 워크숍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8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차 워크숍(적극행정 이해·혁신방향 설정), 2차 워크숍(문제정의·아이디어 도출), 3차 워크숍(과제 구체화·실행안 도출)을 거쳐 완성된 7개의 혁신과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7개 동아리 조원들은 ▲공직사회 의전문화 혁신 ▲팀 토크 및 일정공유시스템 ▲특이민원 대응전략 ▲소통 중심의 조직문화 개선 제안 ▲시청 주차공간 부족문제 대처방안 ▲다자녀 지원기준 단일화 ▲칭찬 릴레이 카드 운영 등을 주제로 문제인식부터 해결방안, 기대효과까지 공유했다.

특히 일부 과제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즉시 실천형’과제로 주목을 받았고, 공직자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보여줬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적극행정과 혁신을 직접 고민하며 공직사회 변화와 시민의 삶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낸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발표된 과제들이 실제 행정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발표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 평가와 조별 상호평가를 종합해 우수과제를 선정·시상했으며 도출된 혁신과제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한 협업부서 검토, 정책 반영 검토 등의 후속조치와 함께, 나아가 2026년에는 제6기 동아리를 발족해 적극행정과 혁신 등 자율적 학습문화를 더욱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