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및 한마당 축제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5:35:48
  • -
  • +
  • 인쇄
세대를 잇는 화합의 장, 100세 어르신 청려장 전달로 훈훈
▲ 순천시 덕연동,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및 한마당 축제

[뉴스스텝] 순천시 덕연동은 지난 24일 연향제1근린공원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및 덕연동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하나되는 덕연동, 웃음꽃 피는 한마당’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과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해 세대 간 화합의 장을 이뤘다.

식전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명랑운동회, 주민노래자랑,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한국병원과 순천시치매안심센터의 의료상담 부스도 운영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100세 어르신에게 청려장을 전달하며 지역사회가 어르신의 장수와 헌신에 감사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장성욱 추진위원장은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이 행복한 덕연동, 세대가 함께 웃는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류영권 덕연동장은 “오늘 함께 한 축제가 세대를 잇고 가까워지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을 위한 촘촘한 지역 돌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마포구, 도심 한복판에 겨울왕국… 레드로드 '엄빠랑 아이스링크' 개장

[뉴스스텝] 마포구는 12월 20일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겨울 체험 공간인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엄빠랑 아이스링크’는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던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을 겨울철 아이스링크로 전환한 계절형 시설로, 사계절 내내 가족이 찾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여가 공간 조성의 일환이다.이날 열린 개장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내빈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수원박물관,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 개최

[뉴스스텝] 수원박물관이 전국 중요 석물 문화유산의 탁본을 전시하는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을 개최한다.경기문화연구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경기문화연구회가 수원박물관에 기탁한 탁본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는 내년 1월 11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비석·석물 탁본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탁본을 전시한다.경기문화연구회는 지난 30여 년 동안 전국의 중요 석물

한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최우수”등급 획득

[뉴스스텝] 한국전력(사장 김동철)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품질수준과 관리체계, 활용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23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우수 등급은 체계적인 품질관리 기반 및 공공데이터 관리체계를 갖춘 기관에만 부여되는 최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