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포항전 7연승으로 2위 수성한다! 재치 만점 인사이더 기획 ‘김천 한 바퀴’ 홈경기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5:25:17
  • -
  • +
  • 인쇄
▲ 김천상무, 포항전 7연승으로 2위 수성한다! 재치 만점 인사이더 기획 ‘김천 한 바퀴’ 홈경기 이벤트!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포항전 7연승에 도전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이 11월 1일 토요일 1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포항스틸러스(이하 포항)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35R 홈경기를 치른다. 포항전 6연승을 달리는 김천상무는 이날 경기 승리로 리그 2연승과 함께 2위 수성을 노린다.

박태준 축 중원 조합, 백종범-문현호 골키퍼 선발도 관심
포항전 7연승에 도전하는 김천상무의 이번 경기 최대 화두는 9기의 공백 메우기다. 김승섭(제주SK), 이동경(울산 HD), 김강산(대구FC) 등 주요 전력이 대거 전역했다. 우려의 목소리가 클 수밖에 없지만, 영웅은 난세에 탄생하는 법이다. 지난 4월과 6월에 입대한 10기와 11기의 착실한 준비가 빛을 발할 시간이다. 10기와 11기 20명 중 16명이 이미 김천상무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이중 고재현, 김이석, 박세진, 박철우, 이정택, 전병관 등 10기 주요 선수와 11기 박태준은 9기와의 팀 내 경쟁에서도 실력을 입증하며 일찍 자리를 잡았다.

특히 정정용 감독과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함께한 박태준이 돋보인다. 박태준은 지난 전북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2차례 키패스 포함 91퍼센트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다. 평점 역시 7점으로 파이널 라운드 첫 승에 큰 공을 세웠다. 박태준의 파트너에 관심이 쏠린다. 우선 U22 국가대표 이찬욱이 지난 경기 박태준과 호흡을 맞추며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K리그1에서 검증된 자원 이수빈도 있다. 또 다른 U22 자원 박세진도 중앙 미드필더 소화가 가능하다.

백종범, 문현호가 있는 골키퍼 자리에도 관심이 모인다. 백종범은 원소속팀 FC서울에서 46경기에 출전하며 쌓은 경험이 강점이다. 1부 리그 통산 클린시트도 12회를 달성했다. 문현호는 최근까지 U22 대표팀에 소집되며 실전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U22 자원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두 선수 모두 즉시 선발이 가능한 자원이다.

인사이더와 함께 하는 김천 한 바퀴! 풍성한 대학생 마케터 기획 이벤트!
김천상무는 오는 포항전 ‘김천 한 바퀴’ 홈경기로 홈팬을 맞이한다.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의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구성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김천시의 관광 명소에서 착안한 ‘부항댐 흔들흔들 놀이터 묵찌빠’, ‘직지사 마음 잇기 염주 만들기’, ‘연화지 소망꽃 피우기’에 참여하고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천 특산물을 알아보며 간식을 받을 수 있는 ‘통통 특산물 챌린지’와 축구공을 차고 K리그 파니니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팅팅탱탱! 나는야 슛돌이’ 이벤트도 있다. 각종 이벤트 참여 완료 후에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인사이더 제작 키링 증정과 함께 선수단 친필사인 유니폼, 백구, 식사권 등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하프타임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당일 신청을 통해 비어카스텔과 철없는 자두가 함께 하는 ‘맥·자 빨리 마시기’에 참가할 수 있다. 이어 전광판에 송출되는 퀴즈 영상을 맞추고 추첨을 통해 기념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 ‘김천의 명소를 맞혀라!’가 진행된다.

한편, 이날 경기는 IB SPORT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외국인 어선원 주거안정 지원 도내 최초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가 외국인 어선원 주거안정 지원사업을 강원특별자치도 최초로 시행하며, 어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선도한다.이번 사업은 외국인 어선원 고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어업 현장의 현실을 반영해, 외국인 어선원 주거 문제를 도내 지자체 차원에서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첫 사례로, 어업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조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지원 대상은 외국인 어선원을

함안군, 시설원예 첨단 지능형 농장 기반조성으로 일손 부족 해소 및 기후변화에 선제적 대응키로

[뉴스스텝] 함안군은 농촌 일손 부족과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년도 시설원예 첨단 지능형 농장 기반조성 등 국도비 총 31억 원을 확보해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2026년 시설원예 첨단 지능형 농장 기반 조성 사업은 모두 3개 분야로, 시설채소와 과수 스마트시설 기술 확산 분야에 20억 8천만 원, 농업에너지 이용 분야에 8억 7천만 원, 상품성 향상 분야 1억 8천만 원을 투입

강동구, "장애인일자리, 설레는 첫 출근"…187명의 '희망'을 쏘아 올리다

[뉴스스텝] 서울 강동구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이 참여자 선발 및 직무 배치를 마치고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민선 8기 주요 약속사업 중 하나로, 구는 올해 총 2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장애인들의 자립 기반을 강화한다. 이는 민선 8기 취임 초기인 2022년과 비교해 예산은 12억 원, 참여 인원은 74명이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