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포항전 7연승으로 2위 수성한다! 재치 만점 인사이더 기획 ‘김천 한 바퀴’ 홈경기 이벤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5:25:17
  • -
  • +
  • 인쇄
▲ 김천상무, 포항전 7연승으로 2위 수성한다! 재치 만점 인사이더 기획 ‘김천 한 바퀴’ 홈경기 이벤트!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포항전 7연승에 도전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이 11월 1일 토요일 1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포항스틸러스(이하 포항)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35R 홈경기를 치른다. 포항전 6연승을 달리는 김천상무는 이날 경기 승리로 리그 2연승과 함께 2위 수성을 노린다.

박태준 축 중원 조합, 백종범-문현호 골키퍼 선발도 관심
포항전 7연승에 도전하는 김천상무의 이번 경기 최대 화두는 9기의 공백 메우기다. 김승섭(제주SK), 이동경(울산 HD), 김강산(대구FC) 등 주요 전력이 대거 전역했다. 우려의 목소리가 클 수밖에 없지만, 영웅은 난세에 탄생하는 법이다. 지난 4월과 6월에 입대한 10기와 11기의 착실한 준비가 빛을 발할 시간이다. 10기와 11기 20명 중 16명이 이미 김천상무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이중 고재현, 김이석, 박세진, 박철우, 이정택, 전병관 등 10기 주요 선수와 11기 박태준은 9기와의 팀 내 경쟁에서도 실력을 입증하며 일찍 자리를 잡았다.

특히 정정용 감독과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함께한 박태준이 돋보인다. 박태준은 지난 전북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2차례 키패스 포함 91퍼센트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다. 평점 역시 7점으로 파이널 라운드 첫 승에 큰 공을 세웠다. 박태준의 파트너에 관심이 쏠린다. 우선 U22 국가대표 이찬욱이 지난 경기 박태준과 호흡을 맞추며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K리그1에서 검증된 자원 이수빈도 있다. 또 다른 U22 자원 박세진도 중앙 미드필더 소화가 가능하다.

백종범, 문현호가 있는 골키퍼 자리에도 관심이 모인다. 백종범은 원소속팀 FC서울에서 46경기에 출전하며 쌓은 경험이 강점이다. 1부 리그 통산 클린시트도 12회를 달성했다. 문현호는 최근까지 U22 대표팀에 소집되며 실전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U22 자원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두 선수 모두 즉시 선발이 가능한 자원이다.

인사이더와 함께 하는 김천 한 바퀴! 풍성한 대학생 마케터 기획 이벤트!
김천상무는 오는 포항전 ‘김천 한 바퀴’ 홈경기로 홈팬을 맞이한다. 대학생 마케터 인사이더의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구성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김천시의 관광 명소에서 착안한 ‘부항댐 흔들흔들 놀이터 묵찌빠’, ‘직지사 마음 잇기 염주 만들기’, ‘연화지 소망꽃 피우기’에 참여하고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김천 특산물을 알아보며 간식을 받을 수 있는 ‘통통 특산물 챌린지’와 축구공을 차고 K리그 파니니 카드를 받을 수 있는 ‘팅팅탱탱! 나는야 슛돌이’ 이벤트도 있다. 각종 이벤트 참여 완료 후에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인사이더 제작 키링 증정과 함께 선수단 친필사인 유니폼, 백구, 식사권 등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하프타임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당일 신청을 통해 비어카스텔과 철없는 자두가 함께 하는 ‘맥·자 빨리 마시기’에 참가할 수 있다. 이어 전광판에 송출되는 퀴즈 영상을 맞추고 추첨을 통해 기념 티셔츠를 받을 수 있는 ‘김천의 명소를 맞혀라!’가 진행된다.

한편, 이날 경기는 IB SPORT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