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내 손으로 미래를 그려요” 네일아티스트 직업 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5:40:54
  • -
  • +
  • 인쇄
▲ “내 손으로 미래를 그려요” 네일아티스트 직업 체험 운영

[뉴스스텝] 고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월 16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네일아티스트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자기계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진로 선호 조사를 반영해 네일아티스트 체험 활동이 선정되어 관내 네일샵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감 있는 진로 체험을 경험했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네일아티스트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전문가의 강의와 더불어,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이 진행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본적인 네일 아트 기법부터 손톱 관리 요령, 고객 응대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며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막연했던 네일아티스트라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나의 적성과 잘 맞는다는 확신이 들었고,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진만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 및 이용 문의는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