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TV제주방송 제주바다를 휘젓는 해녀와 돌고래 로맨스에 퐁당 빠졌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5:35:48
  • -
  • +
  • 인쇄
KCTV 오리지널 콘텐츠 2부작바다로맨스 '해녀 영월이와 곰새기의 숨비소리'
▲ KCTV 오리지널 콘텐츠 2부작바다로맨스

[뉴스스텝] 제주해녀와 제주남방큰돌고래(곰새기)의 유쾌한 관계를 다룬 크로스오버 다큐멘터리가 오는 10월 24일부터 매주 목요일 KCTV제주방송을 통해 방영된다.

KCTV제주방송은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바다로맨스 ‘해녀 영월이와 곰새기의 숨비소리’' (기획 김석범 / 총괄연출 한경엽 / 연출 김석종)를 2부작으로 제작해 10월 24일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바다로맨스 ‘해녀 영월이와 곰새기의 숨비소리’'는 제주 바다의 상징인 제주해녀와 최근 드라마 열풍 속에 전국민의 관심으로 자리매김한 제주남방큰돌고래, 이 두 해양 생명체의 좌충우돌 관계를 드러내는 다큐멘터리이다.

1편 ‘티격태격 바당친구’에서는 6개월에 걸친 추적촬영을 통해 확보한 생생한 돌고래들의 움직임을 드라마/예능/다큐를 넘나드는 독특한 편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2편‘북촌해녀, 곰새기와 춤추다’에서는 다려도가 아름다운 북촌마을 해녀들이 ‘해녀와 돌고래’의 이야기를 직접 연극으로 만들어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과정을 담아냈다.

제주바다의 상징, 해녀와 돌고래! 이들에겐 특별한 사연이 숨쉬고 있다.

오랜 세월 제주바다에서 함께 물질해온 두 해양 생명체의 알콩달콩한 숨비소리를 따라가보길 추천한다.

KCTV제주방송이 제작하는 '바다로맨스 ‘해녀 영월이와 곰새기의 숨비소리’'는 오는 10월 24일 저녁 8시에 KCTV 채널 7번을 통해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