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시협의회, 남이섬에서 힐링 워크숍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5:30:24
  • -
  • +
  • 인쇄
재난 현장 헌신한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재충전의 시간
▲ 1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시협의회가 남이섬에서 열린 힐링 워크숍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시협의회 소속 회원 100명이 남이섬에서 재난안전 역량 강화 교육과 힐링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재난 현장에서 헌신해 온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봉사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명시 적십자봉사회는 올해 신안산선 공사장 붕괴사고, 소하동 오크팰리스 화재 이재민 구호활동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워크숍은 이러한 공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봉사자들의 심신 회복과 재충전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했다.

최미현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 위기마다 앞장서 헌신한 적십자봉사회원들의 노고 덕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워크숍으로 봉사자들의 사기가 높아지고, 앞으로의 활동에도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광명시협의회는 2001년 5월 9일 결성돼 현재 280여 명의 회원이 재난구호, 취약계층 지원, 생명나눔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