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가좌동, ‘가좌로컬푸드 장터Ⅳ 및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5:35:42
  • -
  • +
  • 인쇄
가좌동 주민자치회, 도농 상생의 장 마련…지역경제 활성화, 공동체 의식 강화
▲ 고양시 가좌동, ‘가좌로컬푸드 장터Ⅳ 및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가좌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송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가좌로컬푸드 장터Ⅳ 및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지역인 가좌동과 농촌지역인 구산동 주민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한 ‘도·농 상생을 위한 가좌로컬푸드 장터’자치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주민들이 참여해 상생과 공동체 의식을 다졌다.

가좌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부터 매년 로컬푸드 장터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주민총회와 연계 진행함으로써 마을 공동체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했다.

행사 당일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주민들과 소통했고, 지역 소상공인들도 참여해 가게를 홍보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가좌로컬푸드 장터’는 단순한 판매장이 아닌, 지역 주민들이 교류하고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도·농 상생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날 장터와 함께 제4회 주민총회가 열려 2026년 추진할 마을사업 의제 5건에 대한 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결과 ▲도·농 상생을 위한 로컬푸드장터Ⅴ ▲제5회 은행나무 연리지축제 ▲행복·나눔 동아리 ▲가좌동 마을미디어 ▲어디까지 가봤니 순서로 자치사업이 선정됐다.

이진욱 가좌동 주민자치회장은 “로컬푸드 장터와 주민총회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주민총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화합하는 가좌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