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63회 군산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함께 만든 변화, 군산시민의 힘으로 미래를 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5:40:50
  • -
  • +
  • 인쇄
2부 행사, 시민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 개최
▲ 군산시, 제63회 군산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군산시가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제63회 군산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든 변화, 군산시민의 힘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군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군산시민의 화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63회 군산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시민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 그리고 부대행사로 OMG(Oh My Gunsan) 정책홍보부스 등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1부 기념행사는 팝페라 가수팀 펜타보체가 시민들과 함께 ‘군산시민의 노래’를 부르며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하며 시작됐다.

이어 시민 인터뷰 형식으로 이루어진 군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변화하는 미래를 담은 기념영상'함께 만든 변화, 군산시민의 힘으로 미래를 열다'가 상영되어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영상이 끝난 뒤에는 군산시민헌장 낭독, 군산시민의 장과 모범시민상 시상식, 기념사, 군산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시민과 함께하는 타운홀미팅은 시장과 시민의 열띤 즉석 문답이 이어졌다.

지역 경제살리기, 문화·관광 활성화 그리고 지역현안 총 3분야를 놓고 시민들은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질문했으며, 강임준 시장은 매 질문마다 솔직하고 허심탄회하게 답변했다.

특히 네이버폼으로 사전 접수된 시민들의 건의 사항과 현장에서 벌어진 질의 응답은 민관이 함께 만든 양질의 정책 대화라는 성과와 함께 진솔한 소통의 폭을 넓혔다.

군산시 문화 경제 교육 건강 등 분야별 정책홍보부스 운영과 '시민과 함께한 걸어온 길'을 주제로 시정 히스토리 사진전이 부대행사로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더했다.

강임준 시장은 “군산시민의 날은 군산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해주신 군산시민이 주인공인 날로 그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발맞춰 그 뜻을 시정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 모집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지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한 법정 기구로, 청소년의 의견을 문화의 집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모집 대상은 포항시 내에 주소지를 둔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청소년위원들은 정기회의,

해운대구,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 추진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1인 가구 증가와 고립, 고독사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사회 안전망을 보완하기 위해 '2026년 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주민주도 복지안전망 강화사업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등 지역 인적안전망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밑반찬 지원 등 생활밀착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부평구,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위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부평구는 15일 부평구보건소에서 ‘2026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위원회는 보건의료 분야 단체장과 전문가, 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주요 심의내용은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제8기 중장기계획 대표 성과지표 3차년도(2025년) 추진 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