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위생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5:45:55
  • -
  • +
  • 인쇄
고춧가루, 절임배추 등 제조·판매 업소 160여 개소 대상
▲ 강원특별자치도, 김장철 대비 성수식품 위생점검 실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김장철을 맞아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김장용 식재료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김칫속, 고춧가루, 절임배추, 젓갈류 등 김장용 식재료를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160여 개 업체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고춧가루 제조·가공 기준 위반 여부 △무표시 및 부패·변질된 원료 사용 여부 △원료 보관실, 세척실, 제조·가공실의 청결 관리 여부 △지하수 수질 검사 여부 등이다.

또한, 강원도는 시중에 유통되는 고춧가루, 젓갈류 등 가공식품과 배추, 무, 굴, 바지락 등 농·수산물에 대해 보건환경연구원과 함께 기준 규격 적합 여부를 검사하고, 부적합 식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체나 수거 검사에서 부적합한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리며, 중대한 위반행위나 고의·상습적인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주 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도내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 김장철 성수 식품에 대해 철저한 위생 관리를 통해 도민의 먹거리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정숙경 신임 도의원 환영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는 1월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에 따라 새로 임기를 시작한 정숙경 도의원을 맞이하는 환영식을 개최했다.이번 환영식은 비례대표 도의원 의석 승계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최병준 부의장, 박규탁 수석대변인, 김대진 대변인과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정숙경 도의원은 동국대학교 국사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승우 의장, 행감 실효성 강화 위한 법 제개정 촉구 ‘눈길’

[뉴스스텝] 문승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군산4)은 12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해 “지방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관련 처벌 규정을 대폭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문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법’의 행정사무감사ㆍ조사에서 정당한 이유 없는 서류제출 요구 거절 또는 불출석, 선서 또는 증언거부에 대한 처리 규정을 ‘국회증언감정법’상 국정감사와 비교하며

화순군,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안내

[뉴스스텝] 화순군은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연세액의 약 4.5%를 할인받을 수 있는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의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 및 납부는 연 4회(1월, 3월, 6월, 9월) 가능하며, 신청 시기별 공제율은 1월 4.5% 3월 3.7% 6월 2.5% 9월 1.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