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과 K-기업가정신재단 발전을 위한 뜻깊은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5:35:33
  • -
  • +
  • 인쇄
허맹 ㈜행성사 회장,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에 1억 원 기부
▲ 허맹 ㈜행성사 회장,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에 1억 원 기부

[뉴스스텝]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은 허맹 ㈜행성사 회장이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에 현금 1억 원을 기부해 17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허맹 ㈜행성사 회장, 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회장, 조복래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 등 1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기부는 허맹 회장이 GS, LG, 삼성, 효성 등 4대 창업주의 기업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의 필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에서 비롯됐다.

허 회장은 허만정 GS그룹 창업주,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와 혈연관계에 있어 허 회장 집안에서 GS그룹과 LG그룹 간의 가교역할을 해왔다.

허 회장의 할아버지 허선구 선생의 부친 허만식 선생 즉, 허 회장의 증조부는 GS 허만정 회장과 6촌 사이다.

구인회 LG그룹 창업주는 허만식 선생의 딸 허을수 여사와 혼인해 허 회장에게는 왕고모부이다.

허맹 회장은 1981년 평사원으로 입사 후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LG전자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행성사를 글로벌 무대로 올려놓았다.

행성사는 1964년 식품제조업으로 시작해 1965년 전자부품 제조업체로 업종 전환 후 1979년 ㈜행성사로 법인등록 했다.

사업 분야는 가전ㆍ디스플레이ㆍ전장ㆍ전지ㆍ화학 등 다양하다.

중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폴란드, 베트남, 태국 등 6개국에 법인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허맹 회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다.

진주시와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 이를 미래 세대로 계승하고 세계로 확산하는 일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이번 기부가 마중물이 되어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도약을 견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 뜻깊은 기부를 실천해준 허맹 회장님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소중한 기부금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한 가치를 세계로 확산하는 뜻깊은 일에 사용될 것”이라며“이번 기부는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 서부 경남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의미 있는 값진 기부를 해주신 허맹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번 기부는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과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이 한 단계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회장님의 소중한 마음을 이어받아 진주 K-기업가정신 국제포럼, 대한민국 기업가정신관 건립, 국제 청년 빌리지 조성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진주를 청년들이 찾는 창업의 중심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