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올해 공공심야약국‘평화약국’으로 지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5:35:37
  • -
  • +
  • 인쇄
연중무휴, 심야 시간대 의약품 구매 불편 해소
▲ 올해 공공심야약국‘평화약국’으로 지

[뉴스스텝] 통영시는 시민들이 심야 시간대 의약품을 구입하는 데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긴급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의약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공심야약국’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곳은 북신동에 위치한 평화약국으로 연중무휴(365일) 운영되며 오후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다.

공공심야약국은 경증 환자의 불필요한 응급실 방문을 줄이고 심야 시간대 의약품 구매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이며, 이번에 지정된 평화약국은 2023년 9월부터 공공심야약국 운영 사업에 참여해 왔다.

시는 심야 시간대 유동 인구가 많고, 시민 이용 편의성이 높은 장소를 기준으로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공공심야약국을 지정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심야 시간대 의약품 구매가 필요한 시민들이 공공심야약국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약국 및 의료기관과 협력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