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4-H연합회 제73대 강수성 회장 취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5:35:03
  • -
  • +
  • 인쇄
지덕노체(智德勞體) 4-H이념을 바탕으로 농촌의 성장과 발전에 힘쓸 것
▲ 영광군4-H연합회 제73대 강수성 회장 취임

[뉴스스텝] 영광군4-H연합회는 지난 7일 영광군농업기술센터에서 4-H연합회 회원과 내·외빈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2·73대 임원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023년부터 2년간 연합회를 이끌어 온 강재원(백수읍) 회장이 이임하고, 새롭게 선출된 제73대 회장에 강수성(묘량면)씨가 취임하였으며, 부회장에는 조현탁(영광읍), 편양순(백수읍), 사무국장에는 양준혁(묘량면), 감사에는 김영덕(묘량면), 강수진(법성면)씨가 임명됐다.

또한 이번 이·취임식에는 설 명절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해 영광군4-H연합회원들이 직접 재배하고 모금한 사랑의 쌀 1,440kg를 기탁하여 각 읍·면으로 배부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영광군4-H연합회는 1954년에 설립하여 지난 70여년간 영광농업 발전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농촌을 지켜온 청년농업인 단체로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해주고 있다.

강수성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바탕으로 영광군4-H연합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며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화합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여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영광군 농업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장세일 영광군수는 축사에서 “불확실한 농업환경 속에서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4-H의 가치를 실현하며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었고, 앞으로 새롭게 취임하는 임원진에서도 이 흐름을 이어받아 연합회를 더욱 발전적으로 이끌어 주리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