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봉사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5:45:05
  • -
  • +
  • 인쇄
의료·미용·공연 봉사 펼쳐
▲ 성주군,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봉사단’

[뉴스스텝]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봉사단은 19일 월항면 복지회관에서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미용·공연 봉사를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각 분야 전문가를 포함하여 20여 명이 봉사에 참여했다.

당뇨·혈압 체크, 문진 및 건강검진, 시력검사와 노안검사 후 안경맞춤, 근골격계 도수·물리치료·테이핑 치료 등의 의료봉사와 헤어커트 및 염색, 아로마테라피로 미용봉사를 제공했다.

아울러 추억의 짜장면 문화예술단(대표 정한교)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짜장 중식 봉사를 해주었으며, 성주군귀농인연합회(회장 김경민)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배식봉사를 해주었다. 오후에는 복지회관 1층에서 버스킹 공연을 선보여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해 주었다.

복지회관을 방문하신 어르신은“많은 분들이 와서 안경도 맞춰주고, 물리치료도 받고, 염색까지 해주니 오늘 하루가 선물 같다. 봉사 오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김한수 사무총장은 “봉사의 기회를 주신 성주군에 감사드리고 중식 봉사를 해주신 짜장 봉사단과 성주군귀농인연합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여러 손길이 모여 오늘 봉사가 더욱 풍성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대구경북 국제교류협의회 회원들의 다양한 국내·외 봉사활동으로 우리나라의 국격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더불어 중식 봉사활동을 해주신 짜장면 봉사단과 귀농인연합회 회원 등 많은 분들의 손길로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께 큰 위로와 힘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는 2008년에 창립하여 2009년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된 전국 유일의 민간 외교단체로 이철우 경북도지사,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이 공동의장이며, 40개 국가 협회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