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가득한 포항!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5:46:02
  • -
  • +
  • 인쇄
지역 대표 축제와 명소, 먹거리 소개하며 다양한 관광코스 홍보
▲ 포항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포항의 대표 축제를 홍보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포항국제불빛축제,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 등 포항의 대표 축제를 홍보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지역별 인기 축제를 소개하고 지역 축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오감 만족 체험형 축제박람회로 약 300여 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 기간 동안 약 5,000여 명의 방문객이 박람회를 찾았다.

포항시는 단독 구성된 포항시 홍보관을 통해 100만 해병인의 축제인 포항해병대문화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관광축제인 포항국제불빛축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호미곶에서 즐기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한반도 최동단을 따라 천혜의 해안 경관을 경험할 수 있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포항에서 즐길 수 있는 스페이스워크, 해상스카이워크,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철길숲 등 관광명소와 포항물회, 포항과메기 등 특색있는 먹거리를 포함한 관광코스를 안내했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은 국제적인 수준의 다양한 축제를 개최하며 많은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관광도시 포항에서 축제를 즐기며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지속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