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수산물, 유럽시장을 활보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5:46:04
  • -
  • +
  • 인쇄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장에서 통영수산물 우수성을 뽐내다
▲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장에서 통영수산물 우수성을 뽐내다

[뉴스스텝] 통영시가 민선8기 수산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세 번째 행보에 나섰다.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인 [2024 Seafood Expo Global] 에 참가하여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알렸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수산물 박람회는 최다 참관객과 참가업체가 방문하는 연중 세계 최대 규모 수산관련 전문박람회이다.

통영시에서는 유럽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하여 통영의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이고 시식부스를 운영하여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수출개척단은 박람회 기간 동안 3건 110만3천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수출관련 5건의 MOU체결과 120여건 9,000만 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상담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협상을 추진하도록 해당 업체를 독려하면서 수출계약 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측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세계 수산물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 대표는 “지난해에는 세계시장을 보면서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했지만, 올해는 앞으로 나아갈 기회가 되겠구나 하는 자신감을 갖게 됐을 뿐만 아니라, 이 박람회를 통해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시장을 넓힐 수 있는 세계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이 박람회가 딱이다”라는 견해를 밝혔다.

동시에 참가한 업체들은 “국가단위가 아닌 시단위로 부스를 설치하여 전시장을 운영하는 것이 대단하며, 이렇게 통영시가 선두에서 이끌어 주니 우리시 수산기업들은 어려움 없이 세계시장으로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통영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통영시는 지난해 보다 더 다양한 수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시식부스를 운영했고 시간대별로 통영 수산물을 종류별로 요리하며 선보여 박람회를 찾은 기업관계자들의 발걸음을 통영시 부스에서 멈추게 했다.

아울러 아시아 수산식품을 수입‧유통하는 스페인 업체를 방문하여 통영 수산물이 더 많이 수출될 수 있는 여건을 파악하고 해결과제를 모색하는 한편 통영시와 업체 간 수산물 수출 및 홍보와 관련하여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참가하는 박람회인 만큼 참가 신청 업체가 많아 만족스럽기도 하지만, 수출 상담에 임하는 업체의 자세에서 통영수산물이 전 세계로 나가는 것은 멀지 않았다는 확신이 생기는 반면, 우리시의 우수한 수산물의 수출에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인 만큼 시와 업계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가 많은 것 같다며, 시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업계에서도 잘 따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