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사전SW 교육’ 1차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5:35:03
  • -
  • +
  • 인쇄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1개월 집중과정 대비 보조강좌 개설
▲ 홍보포스터

[뉴스스텝] 경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설립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기관인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도전을 위한 사전 SW교육 과정 1차 교육생을 4월 8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사전SW교육과정은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 4개 대학에서 각 50명씩 총 200명을 대상으로 리눅스, C언어, 쉘스크립트 프로그래밍 등 기초 코딩 교육을 한다.

주민등록상 경산시 거주자이거나 전공 제한 없이 경산 소재 대학의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무료 교육 수강이 가능하며, 4월 29일부터 학교별 교육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소프트웨어 비전공자의 42경산 1개월 집중과정 참여를 지원하고, 최종과정인 본교육에 합격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IT기업 취업과 소프트웨어 기술창업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 관계자는 “세계 3대 혁신 SW교육기관인 프랑스 에꼴42를 런칭한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지역 ICT산업 발전의 단초”라며 “지역의 청년들이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 많이 도전해 우수한 SW개발자로 성장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