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주)파틱스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5:40:43
  • -
  • +
  • 인쇄
▲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주)파틱스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김해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업체 (주)파틱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 지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다시, Green봉사단”이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지역 내 업사이클링 업체인 (주)파틱스와 상호 협력하고자 체결됐다.

(주)파틱스는 2022년 10월 창업한 업사이클링 기업으로 부산물, 폐자재와 같이 쓸모 없거나 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 ‧ 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체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다시, Green”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재활용 분리배출, 줍깅 캠페인, 에너지 절감 세 가지 방향성을 가지고 2024년 4월 1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앞으로 양 기관은 폐플라스틱 수거 및 플로깅 캠페인,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연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콜라보를 통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외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및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