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광양읍 집수리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5:45:36
  • -
  • +
  • 인쇄
광양읍 주거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
▲ 광양읍 주거취약 가구 집수리 봉사

[뉴스스텝] 광양읍은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이 ‘2024년 포스코 글로벌 볼론티어 위크’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4일부터 3일간 광양읍 주거취약가구 집수리 봉사(300만원 상당)에 나섰다고 밝혔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광양제철소에서 2010년부터 매년 특별봉사활동 주간을 선정해 임직원들이 하나 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대규모 자원봉사 주간이다.

올해는 오는 31일까지 9일간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을 비롯한 재능봉사단원, 협력사 직원 9천여 명이 광양지역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집수리 봉사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에서 올해 네 번째로 실시한 봉사활동으로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발굴·연계한 주거취약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단원 10여 명이 참여해 도배 장판 및 화장실 도기 교체, 바닥·천정 마감, 베란다와 방문 페인트 작업 등을 실시했다.

최광석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혼자 계시는 어르신이 안락한 환경에서 지내시며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이 되겠다”고 전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을 위해 매번 봉사에 기꺼이 나서주시는 포스코 도배재능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해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