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4년 해맞이 대비 안전관리에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35:34
  • -
  • +
  • 인쇄
시설물 안전관리·통제 및 진출입 교통정리로 방문객 수용태세에 만전
▲ 양양군, 2024년 해맞이 대비 안전관리에 ‘총력’

[뉴스스텝] 양양군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해맞이를 위해 많은 방문객들이 지역을 찾을 것을 대비, 관내 해맞이 명소의 안전관리에 나섰다.

양양군의 일출명소로는 하조대와 낙산사, 그리고 낙산해수욕장, 설악해수욕장, 동호해수욕장 등 여러 해수욕장이 있으며, 매년 1월 1일 해맞이를 보러 수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군은 지난 19일 해맞이 방문객 안전관리계획 수립에 대한 회의를 실시했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해맞이 장소 시설물 점검과 교통정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군은 해맞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해맞이 안전관리를 종합적으로 주도하고 각종 상황에 즉각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사전에 관내 방파제 14개소 및 하조대·죽도·남애항 전망대 등 인파가 몰렸을 때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와, 포토존·이정표 등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해맞이 전후로 주요 해변 등 관광지 명소의 시설 환경을 정비한다.

그리고 결빙이 예상되는 관광지 주요 진입 도로에 염화칼슘을 살포하고 현장대응 추진단을 배치할 예정이다.

특히, 해맞이 당일 수많은 차량이 몰릴 것을 대비하여, 원활한 교통질서 유지를 위해 양양군의용소방대·양양군자율방범연합대·양양군모범운전자회 등 사회단체와 양양군청 공무원들이 낙산 지역 진·출입 도로 곳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맞이 대비 철저한 안전관리로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해맞이를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해 첫날 6시 30분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념물 제73호인 동해신묘(東海神廟, 양양읍 조산리)에서 갑진년 양양군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동해신묘제례가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 최종학 양양향교 전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중소기업 연계 지원 모집 공고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에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연계를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 참여대학 및 ‘K-수출전사 아카데미’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글로벌 인재 취업 선도대학’은 국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형 교육, 인턴십·현장실습 등 기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K-수출전사 아카데미’는 해외 현지 이해도가 높은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벤처의 유니콘 도약을 돕는 성장사다리 '유니콘브릿지'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유니콘브릿지 사업'을 신설하고 참여할 기업을 1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유니콘브릿지 사업은 ‘유니콘 육성’이라는 국정과제 달성을 위해 올해 신설한 사업으로, 짧은 기간 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선별하여 2년간 16억원의 정부지원금과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을 단계별로 제공한다.① (1차년도) 선정기업 50개사는 1차년도에 글로벌시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