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 '블루도그스'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5:45:26
  • -
  • +
  • 인쇄
이탈리아 SELE TEATRO FEST 최고 작품상, 관객상 수상작
▲ “사천문화재단,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 '블루도그스' 공연”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음악극 ‘블루도그스’를 오는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되는 공연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천문화재단, 극단 벅수골이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한다.

음악극 ‘블루도그스’는 개들의 수다를 통해 우리 인간사와 계층, 계급 갈등을 통렬하게 풍자하는 부조리극으로 ‘우울한’이란 의미를 가진‘블루(blue)'와 개들이라는 뜻의 도그스(dogs)를 합친 제목이다.

2023년 이탈리아 ‘셀레연극축제 SELE TEATRO FEST’에 참가해 최고 작품상과 관객상을 수상했다.

셀레연극축제 예술감독 Antonio Capnigro는 “동물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를 오가는 은유와 평행이 가득한 놀라운 현실극으로 관객에게 유기적이고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이며, 예매는 네이버를 통해서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극단 벅수골로 문의하면 된다.

장창석 벅수골 대표는 "우리는 무한성을 추구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제도적 모순과 우월적 권위에 위축돼 현실을 타협하며 끝없는 종착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며 “그들을 통해 우리는 일상 속에서 삶의 진상을 발견하고, 무한성을 향하여 달리는 우리의 모습을 거울에 비추어 보듯 재미있게 음악극으로 꾸몄다”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